Team Project (2021-2022)/G.Ipsa

[3주차] 아이디어 구체화 및 자료조사

NayeonKeum 2022. 2. 20. 17:22

[할 일] 자료조사 해오기

  • [x] 나연
  • [x] 소연
  • [x] 재현
  • [x] 종윤

[제6 회의 일정]

  • 2/4(금) 오후 10시

[제6 회의 안건]

  • 기능 정의
  • 화면 스케치

오디오 컨텐츠 길이 30-60분, 최소 30초

쌍방에서 얻는 이익에 대해서 생각해봐야할듯

  • 노인들이 컨텐츠를 올리고 싶어하지 않을 수도 있지 않나
  • 재미 없는 컨텐츠도 그냥 올리고 싶어할 수도
  • 타겟에게는 그냥 재미와 흥미 위주이지만, 컨텐츠 메이커 입장에서 그 의미가 있을까

오디오 북

오디오 컨텐츠라기보다는 오디오 북의 기능, 전문 성우를 기용함

  • 그만큼의 퀄리티가 나오지 않을텐데, 녹음실도 없고,,

기능

  • 카테고리 선택, 추천, 최근 업로드된 거 추천,
  • 앞으로 뒤로, 정지, 소리, 배속, 북마크, 구간 반복
  • 백그라운드 재생
  • 직접 업로드는 x
  • 취침 타이머 맞추기
  • 오프라인 다운로드
  • 오디오 + 책 현재 위치

오디오 컨텐츠 앱

스푼) 실시간 소통, 라이브 오디오(x)

5분 전후의 콘텐츠

  • 노래, 고민상담, 말하기

기능

  • 프로필: 팔로잉, 방문자, 자기소개, 보이스 프로필
  • 스푼 기능 참고하기 아주 좋은 느낌스!!!

나디오) 다운로드 500회

  • 완성도가 낮긴 한데 우리가 참고하기 좋을듯

스푼과 오디오북을 합치면 될듯

노인 컨텐츠

  • 셀프 촬영,,
  • 유튜버가 정말 많았음
  • 전문성, 일상, 취미 등등
  • 전문성이 있다면 컨텐츠를 만들기 더 좋을 것 같음

유투브

  • 50대 사용자가 가장 많았는데 인구 때문인듯

구글에 내야한다

  • 지속 가능성, 비즈니스 모델을 고려하지 않았을 수도 있음
  • 기능을 우선시하면 좋을듯
  • 콘텐츠 경쟁력에 대해서 덜 생각해도 좋을듯
  • 컨텐츠(카테고리)
    • 자장가
    • 전래동화
    • 생생한 옛날이야기
    • 사회생활
    • 옛날 음악: 다방/떡볶이집 DJ ~
    • GITAR~

유저테스트:

  • 효과성!
    • 의도하는 대로 잘 사용하는지
    • 의도대로 잘 생각하는지
  • 효율성!
  • 만족도(세모)

시니어 ↔ 주니어

문제 해결 관점

시니어와 주니어가 상호 간에 볼 수 있는 느낌은 어떤지,, (대상 선택) 기버의 역할을 강요하는 게 아닐까?

시니어들이 얼마나 크리에이팅에 의사가 있는가

컨텐츠는 일방향일 수 밖에 없지 않을까

앱에 들오오고자하는 니즈를 정확하게 정해야함

시니어 ↔ 주니어로 가면 세대간 갈등 문제가 되어서 우리가 기존에 생각했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