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할 일] 자료조사 해오기
- [x] 나연
- [x] 소연
- [x] 재현
- [x] 종윤
[제6 회의 일정]
- 2/4(금) 오후 10시
[제6 회의 안건]
- 기능 정의
- 화면 스케치
오디오 컨텐츠 길이 30-60분, 최소 30초
쌍방에서 얻는 이익에 대해서 생각해봐야할듯
- 노인들이 컨텐츠를 올리고 싶어하지 않을 수도 있지 않나
- 재미 없는 컨텐츠도 그냥 올리고 싶어할 수도
- 타겟에게는 그냥 재미와 흥미 위주이지만, 컨텐츠 메이커 입장에서 그 의미가 있을까
오디오 북
오디오 컨텐츠라기보다는 오디오 북의 기능, 전문 성우를 기용함
- 그만큼의 퀄리티가 나오지 않을텐데, 녹음실도 없고,,
기능
- 카테고리 선택, 추천, 최근 업로드된 거 추천,
- 앞으로 뒤로, 정지, 소리, 배속, 북마크, 구간 반복
- 백그라운드 재생
- 직접 업로드는 x
- 취침 타이머 맞추기
- 오프라인 다운로드
- 오디오 + 책 현재 위치
오디오 컨텐츠 앱
스푼) 실시간 소통, 라이브 오디오(x)
5분 전후의 콘텐츠
- 노래, 고민상담, 말하기
기능
- 프로필: 팔로잉, 방문자, 자기소개, 보이스 프로필
- 스푼 기능 참고하기 아주 좋은 느낌스!!!
나디오) 다운로드 500회
- 완성도가 낮긴 한데 우리가 참고하기 좋을듯
스푼과 오디오북을 합치면 될듯
노인 컨텐츠
- 셀프 촬영,,
- 유튜버가 정말 많았음
- 전문성, 일상, 취미 등등
- 전문성이 있다면 컨텐츠를 만들기 더 좋을 것 같음
유투브
- 50대 사용자가 가장 많았는데 인구 때문인듯
구글에 내야한다
- 지속 가능성, 비즈니스 모델을 고려하지 않았을 수도 있음
- 기능을 우선시하면 좋을듯
- 콘텐츠 경쟁력에 대해서 덜 생각해도 좋을듯
- 컨텐츠(카테고리)
- 자장가
- 전래동화
- 생생한 옛날이야기
- 사회생활
- 옛날 음악: 다방/떡볶이집 DJ ~
- GITAR~
유저테스트:
- 효과성!
- 의도하는 대로 잘 사용하는지
- 의도대로 잘 생각하는지
- 효율성!
- 만족도(세모)
시니어 ↔ 주니어
문제 해결 관점
시니어와 주니어가 상호 간에 볼 수 있는 느낌은 어떤지,, (대상 선택) 기버의 역할을 강요하는 게 아닐까?
시니어들이 얼마나 크리에이팅에 의사가 있는가
컨텐츠는 일방향일 수 밖에 없지 않을까
앱에 들오오고자하는 니즈를 정확하게 정해야함
시니어 ↔ 주니어로 가면 세대간 갈등 문제가 되어서 우리가 기존에 생각했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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